권오봉 여수시장, 출산가정 부모와 좌담회 열고 소통 해
강민경 | 기사입력 2019-10-08 19:34:3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7일 시청 인근 카페에서 출산가정 부모와 사랑방 좌담회를 열고 소통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좌담회는 출산가정 부모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출산장려 정책 등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권오봉 시장에게 아이들 실내외 놀이 공간 마련, 임산부 주차구역 확대, 임산부·영유아 대상 프로그램 확대, 장난감 대여 개수 상향, 기저귀 교환 및 수유 공간 확충 등을 건의했다.


특히, 자녀 6명을 둔 한 참석자는 “자녀가 많을수록 주거비와 교육비 부담이 커져서 획기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우리 사회가 아이 낳고 키우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에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권오봉 시장은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출산가정 지원시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여수를 만들고 더 나아가 관내 인구가 증가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