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는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식 기념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8 22:03:1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이 2019년 10월 8일(화) 김천시 직지문화공원에서 (사)자연보호중앙연맹이 주최하고 자연보호경상북도협의회와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의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선포식은 자연보호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강창 김천부시장과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김종현 도환경정책과장, 김대희 자연보호중앙연맹부총재, 시∙군경상북도협의회 회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하여 자연보호헌장 낭독, 유공자 포상, 자연보호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자연보호헌장은 1978년 10월 5일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제정되었고, 오늘날 자연보호헌장 선포의 의미가 더욱 절실히 와 닿는 이유는 최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폭염과 한파, 가뭄과 홍수 등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가 이미 우리 삶의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강창 김천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자연보호운동 헌장선포식이 직지사에서 오늘 행사가 개최돼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