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덕구 상서동 신탄진휴게소 일원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놀이터를 방문해 개장에 앞서 사전점검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전지역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하고 이달 14일부터 본격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신탄진휴게소(상서동 377번지 일원)내 1,356㎡ 크기로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옥외용 벤치, 음수전 등 휴게시설 등이 구비 돼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구는 오는 14일 오후 2시 반려동물 놀이터 현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광견병 예방접종 ▲수의사 진료상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펫티켓 교육 ▲ AR 동물원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다.

단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고 13세 미만 이용자는 경우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전시 최초로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게 됐다"이라며 “이를 기회로 펫티켓 교육과 반려동물행동교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시민문화 조성 및 동물복지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9-10-09 20:18:19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시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합니다!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10-09 20:18:1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