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10월 10일 정오 삼도봉에서 3도 3시군 우정의 만남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1 12:40:0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10월 10일 정오 부항면 삼도봉 정상에서 제31회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부항면 삼도봉 정상(해발1,176m)에 대화합 기념탑 앞에서 개최된 기원제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김창호 영동부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시군의회 의장과 기관장들이 제관으로 참여하고, 3도 3시·군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초헌례와 독축, 아헌례와 종헌례로 삼도화합을 기원했다.

경상, 충청, 전라의 3도가 만나는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는 지역 간 대립과 불신의 벽을 허물고, 화합과 공동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989년 10월 10일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무주문화원 주관으로 삼도봉 대화합 기념탑에서 개최된 기원제와 기념식, 음악회 등의 부대행사를 열어 31번째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를 풍성하게 개최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해마다 삼도봉 정상에서 3도 3시군민이 만나는 이 행사는 지역을 타파하는 동서 화합의 상징이며, 지역발전의 기반이 된 만큼 앞으로도 세 지역이 상생하는데 있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 문화관광과는 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올바른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전개하고 있는 친절, 질서, 청결운동인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정신을 상기하고자, 정상에서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플래카드를 들고 구호를 외쳤으며, 행사가 끝나고도 주변을 깨끗이 정비하는 등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