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선진지 견학 및 벤치마킹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1 20:30:0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산동에서는 10. 11(금) 지산동마을보듬이(위원장 한경화) 위원 30여명과 함께 울산시 일원을 방문하여 지산동마을보듬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으로 지정되어 지금까지도 민관협력 우수 지자체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울산시 범서읍사무소를 방문하여, 각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경화 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으로 위원들이 서로 단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위원들 모두 영감을 받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우수사례들을 우리 동 실정에 맞게 잘 활용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 사업을 발굴해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익 지산동장은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애 써오신 마을보듬이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새롭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지산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