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년창업LAB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창업교실 운영
청년창업LAB사업,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창업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1 20:59:2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성주군 청년창업 LAB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4개교 중‧고교생 260여명을 대상으로한「찾아가는 청소년 창업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관내 중‧고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및 진로탐색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창업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기업가 정신 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9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안내 및 신청을 통해 4개교를 선정하여 진행하게 됐다.

10월 11일, 명인정보고등학교 1학년 3학급 70명을 시작으로 14일에는 성주여중 1학년 3학급 61명, 18일에는 용암중 전교생 21명, 23일 성주여고 1학년 5학급 109명 총 260여명 학생들에게 전문 강사진이 각 교실로 찾아가 놀이를 활용한 가상 창업체험 프로그램과 창업실무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 및 다양한 직업체험 등을 내용으로 한 창업캠프를 운영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앞으로도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진로체험학습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