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두레봉사단' 지역노인 200분께 콩나물국밥 및 다과주머니 제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4 17:01:3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에 따르면 지난 10. 12.(토) 지역 자원봉사단체인 성주두레봉사단(단장 배현호) 회원 25여명이 모여 지역 어르신 200분을 대상으로 점심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행사에서는 단체 회원들이 손수 정성스레 재료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콩나물국밥을 만들어 점심식사를 대접했으며 어르신들이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떡, 과일, 사탕, 건강음료 등이 담긴 사랑의 다과주머니도 제공했다.

행사를 추진한 성주두레봉사 단장 배현호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해 드리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주두레봉사단은 지난 2010년 3명의 회원으로 창단된 순수 자원봉사단체로서 현재는 지역의 30~60대에 이르는 36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간 경로잔치는 물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물품 지원, 불우한 학생들에 대한 교복 및 장학금 전달과 연말연시 사랑의 돼지저금통 전달 등 지역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성주군 주민복지과에서는 경제적·신체적·정서적 위기에 처한 가구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다면 읍·면사무소나 희망복지지원단(☎ 930-6241~7)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