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주민이 주인 되는 풀뿌리 자치분권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15 14:55:09
장종태 서구청장이 15일 대전 서구청에서 열린 ’자치분권 대전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과 결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구청장협의회가 15일 대전 서구청에서 ’자치분권 대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종태(서구청장) 대전광역시 구청장협의회장을 비롯한 대전광역시‧자치구 단체장‧의장 및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초정부 중심 재정 분권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한목소리로 실질적 자치분권의 시행을 촉구했다.

이날 행사는 지방분권 전문가의 강연을 시작으로 주민 자유발언, 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우리 삶을 바꾸는 두 가지 열쇠, 자치와 분권’과 ‘마을공동체가 국가이다. 자치분권 선도도시 대전’이란 문구를 새긴 수건을 들고 자치분권 조기실현 촉구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장종태 대전광역시 구청장협의회장은 “자치분권은 우리의 정당한 권리"라면서 “주민이 주인 되는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전광역시 구청장협의회를 비롯해 대전광역시장, 시‧구의회 의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황명선 상임부회장(논산시장), 제종길 사무총장 및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