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18일 ‘당신의 관계는 안녕한가요?’ 정신건강 세미나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9-10-15 15:44:2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대인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정신건강 세미나를 오는 18일 개최한다.

광주 남구는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당신의 관계는 안녕한가요?’라는 주제로 분주한 삶을 살아가면서 실타래처럼 엉킨 현대인들의 대인 관계에 대해 돌아보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면서 적절한 균형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간다.

남구는 이날 심리 훈련 교육기관인 ‘정신경영 아카데미’ 대표이자 정신과 의사인 문요한씨를 초빙, 건강한 삶과 대인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문요한 대표는 기업체와 공공기관,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심리적 유연성 및 자존감, 대인관계, 자기 조절력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정신건강 능력을 향상시키는 내용의 강연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굿바이 게으름’ 등 다수의 책을 출판한 바 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건강한 관계란 어떠한 것이며, 그러한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데 있어 필요한 것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답을 구할 수 있는 자리이다"면서 “자신을 둘러싼 관계의 틀을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신건강 세미나에 참가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사전 신청해야하며,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676-823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