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보건소,시민들의 구강건강관리에 힘써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0-16 11:11:4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동남구보건소가 생애주기별 예방 중심적 구강보건 사업을 추진하며 시민들의 구강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양 보건소는 연 2회 500명 이하의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가 불소도포와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저출산, 고령사회 대응정책으로 치아우식 예방효과가 높고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만65세 이상 노인불소 스케일링사업과 다자녀 어머니 대상 다둥이 어머니스케일링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각종 행사에서 건강증진관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해 구강보건 홍보활동을 펼치며 지역주민의 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을 독려하고 위험행태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경자 서북구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천안시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