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역량강화교육으로 건강리더자 앞장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6 13:43:00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보건소는 「2019년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운영에 따라 15일 보건소 3층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보건지소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역량 교육 주제는 “황혼의 청춘 행복한 인생 만들기"로 한국메타기억뇌건강관리협회 김채민 강사가 특강을 했다. 이들은 지역의 건강리더와 자원봉사자로서 인생의 의미를 되새기고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은 경상북도 특화사업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지역 사회의 건강문제가 있는 장애인, 재가암환자, 독거어르신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이·미용, 반찬서비스, 청결도우미)를 하는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8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다.

황영숙 건강증진과장은 “고령화가 가속화하는 지역 현실에서 주민스스로 돌보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