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기성권역 에너지 자립마을 현장 확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16 15:56:09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15일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기성권역 에너지자립마을 증촌꽃마을 골목길 투어에 나섰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기성권역 에너지자립마을 증촌꽃마을 현장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성권역 에너지 자립마을은 지난 6월 국비와 시비 총 12억 5,000만 원을 들여 민간주택 및 경로당 등 165개소에 태양광발전 및 지열난방시설을 설치완료 했다.

구는 에너지자립마을 자율인증을 받기 위하여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장청장이 이날 현장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 골목길 투어에 나선 것이다.

장종태 구청장을 만난 한 주민은 “기성권역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으로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월 5만 원 이상의 전기료가 절약되고 지열난방시설 설치가구는 약 50%의 난방비 절감 등 경제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종태 구청장은 “에너지자립마을 방문한 결과 주민들의 만족도와 높은 호응을 직접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더 나은 주민 삶의 복지실현에 이바지 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정림‧도마‧변동 지역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한 2020 공모사업에도 연속으로 선정되어 국·시비 총 12억을 확보한 바, 에너지자립마을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