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인기’ ,개소한지 50여 일만에 이용액 1300명 돌파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17 11:22:2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삼성물산 빈폴이 ‘바이크 위 라이크(Bike we like)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중인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가 개소한지 50일 만에 이용객 130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충주체험관광센터 앞에 설치된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에는 빈폴이 기부한 성인용 29대, 아동용 5대, 2인용 2대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36대가 구비돼 있다.

탄금호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신분증만 제시하면 누구나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조정경기장에서 탄금호 무지개길까지의 약 3.5km 구간은 자전거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명품 자전거길로 불리는 곳으로 호수를 낀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꾸준히 이용객이 늘고 있는 의상대여소와 자전거대여소 이외에도 특별한 체험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이 마련돼 있다"며, “많은 분들이 충주에 오셔서 특별한 체험이 가득한 충주체험관광센터에서 충주의 숨은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