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실 미래세대 대상 초등학교 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8 13:48:2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10. 17(목)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이해를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도로명주소 홍보교실을 운영했다.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도로명주소 부여원리 체계를 학습하고, 도로명주소로 길을 찾아 가는 애니매이션을 시청했다. 교육 후에는 주소 찾기 보드게임을 통하여 주소부여체계를 자연스럽게 익혀봄으로써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지역교과서의 도로명주소 학습과 연계하여 초등학생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구미시도 올해 시범적으로 몇 개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한 결과 호응도에 따라 홍보교실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섭 토지정보과장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도로명주소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