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의료급여 관계자 워크숍 열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8 19:44:07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0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1박2일간 경남 산청군 소재의 ‘휴롬 인재개발원’에서 의료급여 관계자 및 의료 급여관리사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고령군 의료급여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올바르게 약물 복용하기" 강의 ▲의료급여제도 및 사업에 대한 안내와 업무추진사항 토의 ▲힐링 및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행정을 통하여 느낀 애로사항을 서로 소통하고 사례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의료급여 사업이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더불어 감정노동에 노출돼 있는 업무 담당자들을 위해 힐링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곽용환 군수는 “사회복지업무 담당직원은 복지수혜자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 중에 욕설과 불쾌한 말 등을 참아 내다보니 감정노동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돼 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정치유와 힐링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