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현수막 지정게시대 온라인 신고·접수 시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9 11:00:12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군은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신고·접수방식을 11월 4일 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개선하여 이용주민의 불편을 덜어주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그동안 게시대 관련 현수막 신고접수, 게첨, 정비 등 관리·운영을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담했으며, 신청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번거로움으로 군민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온라인 신고·접수 업무를 포함한 게시대 관리업무를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경북옥외광고협회 칠곡군지부에서 위탁 관리하게 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이 구축 운영되면 현수막 게시대 규격, 설치위치, 현재 게첨현황 등을 확인하여 선착순 방식으로 현수막을 신청할 수 있으며, 10일간 게첨이 가능하다.

칠곡군은 온라인 신고·접수 방식을 통해 민원인 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전문성 있는 단체에서 게시대 관련 업무를 운영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철용 건축디자인과장은 “현수막 온라인 신고·접수를 통해 민원인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불법광고물 정비를 통해 깨끗한 거리미관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