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재난안전 역량강화 전문교육 실시
재난안전종사자 200여명, 재난대응․수습 역량 강화, 안전의식 향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0 14:02: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18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와 구, 공사․공단 재난안전 담당 공무원과 직원 등 22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해 재난안전 전문능력을 향상시키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재난안전 전문 강사인 정인주 한국방재협회 실행위원의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과 협업기능의 이해 및 이현숙 한국재난안전연구원 대표의 응급상황시 행동요령에 이어 장인석 한국방재협회 자문위원의 국가재난관리체계의 이해와 재난관리 정책추진 방향 이해하기 등 최근의 재난대응 사례와 현장 중심의 교육이 진행돼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전시 박월훈 시민안전실장은 “재난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재난안전종사자들의 임무와 역할이 숙달되도록 교육과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며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확대해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은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인재개발원에 재난안전 전문과정과 사이버 교육과정도 개설해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