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의 4대 권리 홍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0 15:51: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10월 19일(토) 동락공원에서 아동참여위원, 구미시 놀이활동가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의 권리를 널리 알리고 아동친화도시의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놀이와 함께 하는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2019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 아동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구미의 아동친화 주요시책을 소개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의 4대 권리 홍보를 통해 아동이 온전히 존중받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이번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에서는 아동권리 퀴즈코너 운영으로 아동권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나만의 실팽이 만들기, 딱지치기 등 놀이마당 운영으로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였고, 아동의 놀 권리를 마음껏 누리는 시간이 됐다.

황은채 아동보육과장은 “아동권리 홍보를 위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준 아동참여위원과 구미시 놀이활동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모두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와 아동권리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시책을 통해 모든 아동이 차별없이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