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예비 입영장정이 보내는 군 장병 감사편지 쓰기 행사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1 21:14: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21일 나라사랑 체험학교 프로그램에 참석한 대구 일마이스터고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대구 일마이스터고 학생들은 ‘군 특성화’ 과정으로 운영되는 학과에 재학 중이며, 고교졸업과 동시에 총포정비 분야 및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기술병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이번 병무행정 설명회에서는 병역이행의 전반적인 과정과 병무청에서 진행하는 병역판정검사 과정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설명회 진행 중에 병무청에서 25일까지 접수하고 있는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홍보하는 한편, 현장에서 국군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했다.

올해 입대를 앞둔 대구 일마이스터고 고3 학생들은 감사편지 엽서에 복무중인 국군장병을 응원하며 입대를 앞둔 본인들의 소감과 군복무 의지를 전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검사장 진행 과정을 견학하고 담당자의 설명과 함께 과거와 현재 검사장 환경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눈과 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작성한 감사편지는 11월 중 군부대에 직접 전달하여, 후배들의 의지를 군 장병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 장병 감사편지 캠페인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