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버지의 자녀양육 기회 제공으로호응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22 11:43:5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2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아빠랑 함께하는 재밌는 과학놀이터’프로그램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15가족의 아버지와 자녀가 참여한 가운데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 동안 진행하는 과학활동으로 과학 원리를 배우고 아빠와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돼 아이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아버지-자녀 돌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된 과학활동은 자녀의 집중력, 탐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아버지의 자녀양육 참여기회를 제공해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모 씨는 “이번 과학놀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자녀와의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이와의 소통의 시간을 넓혀 나가야겠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건강한 충주를 만들어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