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청렴도민감사관들이 앞장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2 13:58:52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에서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의식변화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는「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청렴도민감사관들이 앞장서기로 했다.

청렴도민감사관들은 21일, 경상북도가 주최하는‘제7회 경상북도 청렴도민감사관 워크숍’에 참석하기에 앞서 시청 전정에서 ‘해피 투게더 김천 운동’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자리를 함께한 김충섭 시장은‘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7대 실천과제 달성을 위해 청렴도민감사관 여러분께서 솔선수범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지역사회 내 선진 청렴문화를 조성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며,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경북도청 동락관, 워크숍에 참석한 청렴도민감사관들은 청렴콘서트 참여를 통해 청렴마인드를 함양하고, 반부패·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하는 등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의 실천과제 중 하나인 ‘참여하는 김천시민’을 적극 실천했다.

청렴도민감사관은 열린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위법․부당사항에 대한 여론과 의견 수렴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김천시에서는 27명이 활동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