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리서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3 14:49: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티즌이 관중유치, 홍보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리서치를 실시했다.

최근 프로스포츠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의 관람동기, 소비패턴 등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은 홈경기 관람객들의 성향과 지역 내 일반시민들의 구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리서치를 실시했다.

이번 리서치는 경기장 방문 관람객 500명, 비관람객(일반시민) 500명,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관람객을 대상으로는 경기장 방문동기, 경기 정보 습득경로, 서비스 만족도 등이 조사되었고, 비관람객을 대상으로는 구단 브랜드 인지도 및 지역 내 타 프로스포츠와의 비교조사가 진행되었다.

대전은 이를 토대로 성별, 연령별에 따른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관리하기 위한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리서치를 주관한 충남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정문현 교수는 “프로스포츠 소비자들이 관람을 통해 얻고자 하는 욕구는 매우 다양하다. 이번 조사가 향후 대전시티즌 마케팅전략 수립에 밑바탕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