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경북관광두레협력사업 주민사업체 모집
지역관광을 이끌 새로운 방식의 주민사업체 모집을 위한 설명회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3 15:50:5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지난 22(화) 성주문화원에서 지역민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관광두레협력센터 윤재혁 팀장으로부터 「경북 관광두레 협력사업주민사업체」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관광두레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자원 및 유휴시설등을 활용하여 지고유의 특색을 지닌 주민사업체를 만들고 이를 지속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민공동체 기반의 지속가능한 관광으로 지역관광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 협력적으로 법인체를 만들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상대로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오락과 휴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정부가 주민사업체의 발굴에서부터 사업화계획, 창업과 경영 개선까지 현장에서 밀착 지원한다. 창업시 지역주민 5인이상이 출자하여 참여하여야하며 구성원 중 주민의 비율이 70%이상이여야 한다.

주민사업체 지원자격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공동체 및 사업체이며 모집기간은 2019. 10. 14 ~ 11.1까지, 참여할 사업체는 경북관광두레협력센터 (054-841-3064), 관광두레인턴PD(이해룡, 010-2599-1588 )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군은 주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관광을 만들어 갈 주민사업체 육성으로 주민주도형 지속적 지역관광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