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위문화관광재단 2019년 제1차 이사회 열어
재단 운영을 위한 사업계획안 및 제규정 심의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3 16:56:27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재단법인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2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2019,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과 법인 운영을 위한 제규정안의 심의를 위한 2019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재단설립 목적을 달성하고 법인 조직 운영과 정관 시행에 필요한 제규정안과 2019,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 의결했으며, 이로써 재단법인 설립요건을 갖추고 내년 1월 정식 출범을 앞두고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한 임직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군위문화관광재단의 임원은 이사장(군수), 대표이사, 이사, 감사 등 9명이며, 출범 초기 예산은 약 7억원 규모로 시작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지역문화진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점차 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그동안 군위군은 군위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고 임원 공개 모집을 통해 재단 설립 최초 임원을 구성했으며, 지난 8월 30일 발기인 총회를 통해 법인 설립 목적을 담은 설립취지문을 채택하고, 정관 제정안과 이사회 임원 선출 및 임기결정안 등을 심의 ․ 의결한 바 있다.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출범하게 되면 문화관광 전문 민간기구로서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문화예술진흥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이사회를 주재한 김영만 군수는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이제 첫 발을 내디딘 만큼 재단 조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단 조직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실 있는 재단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