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내달부터 ‘온라인 기업맞춤형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도입!
자동차 등록업무의 무방문(No Visit)·무서류(No Paper) 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3 18:31: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자동차 이전 등록 시 차량등록사업소를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이전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돼 내달 1일부터 운영된다.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23일, 차량등록사업소 회의실에서 차량등록시스템 운영사인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과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대전시와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은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정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스템이 운영되면 시민들은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전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도입되는 기업민원시스템은 온라인상에서 본인 확인·이전 동의를 하는 방법으로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는 절차가 생략되면서 이전등록을 완료하는 시간이 최대 3시간에서 30분 이내로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온라인상 일괄 소인처리 및 편철작업 감소로 인해 적은 인원으로 다량의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한편, 전국자동차등록제 시행(2010.12월) 이후 대전은 교통 접근성이 용이해 중부권(세종, 충남·북 등) 중고차량의 거점지역으로 부상해 민원(연간 약61만 건 처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전시는 도입되는 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매매상사 직원(노·장년층)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2개월 간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 개선한 뒤 2020년 전 매매조합(3개 조합, 221개 상사)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시 윤경자 차량등록사업소장은 “편리한 민원처리방식 도입으로 시민들의 차량등록 민원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매매상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