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2019 장애학생 인권존중 교육 연수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3 19:19:2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2019년 10월 21일(월) 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업무 담당교사, 특수교육지원센터 인력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인권지원 활성화를 통해 학교폭력·성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을 위해 대구교육대학교 교수 권택환 강사를 초빙하여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자연친화적 교육활동 방안 모색’을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 이○○은 “장애학생 인권이 존중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교사 김○○은 “우리 아이들의 잠재된 자연지능을 깨우는 자연친화적 교육활동을 실천해 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마숙자 교육장은 “장애학생 인권존중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동행의 첫걸음이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인권감수성 함양을 바탕으로 장애학생의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