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중, ‘자유투어’ 체험학습 실시
학생이 직접 기획한 일정에 따라 진행하는 체험학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3 19:38:01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명인중학교(교장 남덕우)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부산에서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일정에 따라 체험학습을 하는 자유투어의 기회를 가졌다.

일반적인 체험학습과 달리 1, 2, 3학년 학생들은 5~6명으로 4개의 조를 구성하고 1주간 틈틈이 조별 모임을 통해 직접 세운 계획에 따라 자유투어를 다녀왔다. 조별 세부 계획서에는 시간대별 일정 및 체험 장소, 체험 장소 이동방법, 체험비 예상금액 등을 학생들이 직접 검색하고 결정한 내용으로 작성했다.

16일, 17일은 감천문화마을,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오륙도 스카이워크, 더베이101, 부평 깡통시장, 동래읍성, 부산현대미술관, 을숙도 등을 각 조별로 계획한 일정에 따라 체험하고 17일 19시에는 모두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으로 모여 KT와 KCC와의 농구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자유투어는 학생들이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해 체험장소로 이동하고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결정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을 키우는 시간이 됐다.

명인중 학생회장 이훈석 학생은“조별로 계획한 장소를 가기 위해 모르는 길을 찾아가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지만 주변을 자세하게 살펴보게 되고 도착했을 때의 성취감이 있었다."며 “이번 자유투어를 통해 효율적인 역할 분담 방법과 리더의 역할에 대해 알고 몸과 마음이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