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자원봉사박람회 개최한다
‘기부&Give마당’을 운영, 수익금 50프로 기부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0-23 20:43:27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동구가 오는 26일 동명동 푸른길공원 작은공연장에서 ‘제3회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5개 단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자원봉사로 안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안녕 리액션 캠페인’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기부&Give마당’을 운영한다.

동구의 미래비전인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를 실천하고 안녕한 마을·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추진되는 ‘안녕 리액션 캠페인’은 자원봉사자들이 솔선수범해 이웃들에게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남대병원자원봉사회, 동 자원봉사캠프연합회 등이 참여하는 ‘벼룩마당’은 생활용품·책·가전 등의 물품을 교환 또는 판매하고, 수익금 50%를 동구인재육성장학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동구새마을부녀회, 레인보우, 다정다감 등이 참여하는 16개 ‘체험마당’에서는 종이접기, 풍선아트, 캘리그래피, 리본공예, 손 마사지 등 재능봉사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각종 정부시책을 홍보하는 ‘정보마당’과 재능기부 공연 등이 펼쳐져 행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꺼이 손과 발이 돼, 따뜻한 동구를 만들어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