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정량평가 중점적으로 평가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0-24 10:33:3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23일‘2019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청 소회의실에서 8개부서 담당팀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는 2019년 정부합동평가를 대비하여 4번째 개최되는 추진상황 점검 회의로 정량평가가 중점적으로다뤄졌다. 정량평가는 공공의 이익,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정부가 정한 122개 지표에 대한 지자체별 달성률을 비교 평가한다.

각 지표별 담당팀장이 직접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보고하였으며 특히, 실무자가 관심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서간 협조가 필요한 지표는 실과소에서 적극 협조하여 체계적인 실적제고 방안을 모색할 것을 다짐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건섭 부군수는“남은 기간동안 성실하게 준비하고 부서 간의 긴밀한 협조와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 위임사무와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 시책 등을 행안부를 비롯한 24개 정부부처가 공동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