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 국수배 국제 시니어 바둑대회, 330여 명이 대회에 참여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0-24 10:52:43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제13회 김인 국수배 국제시니어 바둑대회’를 연다.

대회는 김인 국수를 배출한 역사‧문화의 고장인 강진을 널리 알리고 외국 선수단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협력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대회는 남녀 개인전·단체전 및 강진 군민부로 나뉘어 한국 선수 214명( 군민부 70명 포함), 미국 선수 2명, 슬로바키아 선수 4명, 일본 선수 16명, 중국 선수 38명, 호주 선수 6명까지 선수 280명 및 심판·임원 및 가족 등 약 330여 명이 대회에 참여한다.

세부일정으로는 25일 외국 선수들 입국으로 환영 만찬이 진행된다. 개회식은 26일 오후 1시 30분에 개최된다.

개회식에는 이승옥 군수, 김인 국수, 한상렬 한국기원 부총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은 외국선수 및 내국선수 대상으로 다면기 및 경기가 진행된다.

개인전은 크게 A, B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A부는 남성 선수는 아마 5단 이하, 여성 선수는 기력제한 없이 출전하며 B부는 남·여 기력제한 없다. 단체전은 남자단체전 4인, 여자 단체전 4인씩 출전한다. 군민부 대회는 강진군민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프로기사 지도다면기 대국이 추진된다.

특히 강진을 방문한 선수단은 대회 기간 진행되는 제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 참가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9일간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치러진다.

한편, 강진군은 바둑대회 외에도 강진청자배 전국 게이트볼 대회, 꿈자람 페스티벌 축구대회 및 회장기 전국초등학생배드민턴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대회를 11월까지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올해로 제13회를 맞는 김인 국수배 국제시니어 바둑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지고 강진을 찾는 선수단과 가족들이 남도답사 1번지 강진에 대한 좋은 인상과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대회 개최의 효과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