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제1,4지역 농촌 일손 돕기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1:24:38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총재 김성한) 제 1, 4지역 임원 및 회원 140여명은 지난 10.22.(화), 10.24(목) 이틀 간 청리면 청하3리 마을(이장 이정길)을 방문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오전 10시부터 청하3리 마을 농협창고에서 발대식을 연 뒤 일손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청하3리의 6개 농가에서 감 따기 등 수확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오후에는 마을쉼터에서 회원들과 마을 어르신들이 상호 화합을 다지는 친목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대구 국제라이온스협의의 지부인 비사라이온스클럽(회장 박용진)은 청하3리 마을과 2008년 자매결연을 계기로 지금까지 매년 불우이웃돕기, 농촌일손돕기 등의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김성한 총재는“농촌의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농가들의 인력이 점차 부족해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농촌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신우 청리면장은 “매년 농번기마다 찾아 일손을 보태고 활력을 전해주는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