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노인·장애인복지관 연계해 사업의 실효성 높여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24 11:25:2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보건소(소장 김 귀태)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내 삶을 바꾸는 건강 발걸음』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보은군 노인·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복지관 이용객 가운데 건강문제가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4개월 과정에 주 3회 운영 중이다.

특히, 유원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만성 질환 자가 관리 능력을 올릴 수 있도록 건강한 삶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 아이템을 적용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들 학생은 음악과 놀이 등으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레 전달 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참여자의 행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실제 주3회 보건소 재활치료실에서 런닝머신, 바이크, 하체근력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참여자들의 건강지표가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이용이 어렵고 자가 건강관리능력이 부족한 지적 장애인 등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문제를 알고 활발한 개선활동을 펼쳐 향후 자신의 건강한 삶을 책임질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