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 측근인물 취재중 “밥 그릇 탈 치지 말라” 협박성 문자 기자 폭행
안동시장 측근 인물이 가담된 언론테러 사건이 발생해 충격
김정욱 | 기사입력 2019-10-25 08:24:56

[안동타임뉴스= 김정욱] 지난 22일 자정경 안동시 옥동의 한 음식점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의 측근 인물로 알려진 A씨 일행이 자신의 사업과 관련된 보도에 앙심을 품고 의도적으로 안동인터넷뉴스 소속사 H기자에게 접근하여 시비를 걸어 폭행 사건을 벌였다.

A씨는 취재 과정에서도 이미 수차례 전화를 걸어 기사 무마를 요구했고 이에 답이 없자 “밥 그릇 탈 치지 말라"는 등 협박성 문자를 보내며 기자를 위협한 사실도 드러났다.

사건은 A씨가 자신이 사내이사로 소속된 회사와 관련된 기사(안동시, 경로당 화재속보기 설치 5억 예산, 독점 수의계약 논란, 안동인터넷뉴스 10월 22일자)가 보도된 날 밤에 일행 2명을 동행해 기자에게 ‘할 이야기가 있다.’며 찾아왔다.

이날 A씨는 이야기가 잘 풀리지 않자 식당 밖으로 나가고 잠시 후 같이 온 일행중 건장한(조폭으로 보이는)청년들이 H기자에게 다가와 멱살을 잡고 욕설을 하며 시비를 걸면서 쌍방폭행 사건으로 계획하려는 의도가 느껴져 공포에 떨어야 했다.

가까스로 경찰이 출동한한후 안정을 보호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폭행사건을 목격한 L씨는 “술 한잔하는 중에 A씨 일행이 들어오더니 갑자기 소동이 일어났다. 고 밝혔다,

이날 일행과 함께 온 것을 보면 사건을 만들려고 일부러 시비를 건 것처럼 보였다."고 말해 충격을 더 하고 있다.

이를 두고 지역의 모 기자는 “대명천지에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사건으로 명백한 언론테러다.

안동시장의 측근 인물이라는 사람이 공공연하게 언론에 위협을 가하고 기자 폭행사건에 가담됐다는 것은 안동의 수치이며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중대사건"이라고 분개했다.

한편 시민단체 소속 K씨는 “권영세 시장 측근인물이면 주변인물 관리 못한 시장도 책임을 피할 수 없다.

이런 문제는 당사자가 아니라 안동시장이 나서서 직접 해결하고 철저히 규명하여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안동시장의 책임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