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중앙보건지소, 주민주도 건강리더 간담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5 13:58:5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지난 10월 24일 오후 2시 중앙보건지소 4층 회의실에서 주민주도 건강실천마을 조성을 위해 건강리더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손태옥 보건소장은 건강리드 간담회 개최 협조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건강실천마을 조성을 위한 건강리더 활동과제와 건의사항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인희외 건강리더들의 의견은 “주민들을 위해 건강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으며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간담회 내용은 건강실천마을 운영 목적 및 배경 설명, 참여자 상호소개와 참여 동기 공유, 주민주도 건강리더 팀장 선출, 건강리더의 역할 및 해피투게더 건강마을 운영 방법, 기타 의견수렴 등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건강리더는 통장 4명, 발사랑 봉사팀 7명 총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건강실천마을 주민을 중심으로 건강 스트레칭, 발 관리, 상체지압 등 건강실천마을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에 보건관계자는 “건강리더의 역할에 따라 건강실천 마을 주민의 행태변화와 습관 형성에 많은 차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만들기를 위해 아낌없는 활동을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