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관장 김정은)은 2019년 10월 25일 금요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 250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교육 「네 놈 목소리」를 진행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금융사기 예방교육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대상 보이스피싱, 투자사기, 다단계사기 등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연극공연을 통해 예방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쉬운 이해를 도모할 수 있었다. 연극공연 전 원혜영 강사가 진행하는 웰다잉에 대한 정의와 노년기에 필요한 다양한 웰다잉 사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교육의 진행을 도와준 시니어금융협의회는 노인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이며, 노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금융사기의 유형과 예방방법을 상황극, 노래, 춤, 음악 등의 다양한 요소를 가미한 연극공연으로 진행하여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무료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관람한 박○○ 어르신은 “평소 매일같이 이용하는 복지관에서 재미있는 연극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어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노인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많이 지원해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생교육 실무자 김종건 사회복지사는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금융사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사항은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복지2팀 김종건 사회복지사(032- 683–9290)에게 문의하면 된다.


2019-10-29 14:28:25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교육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10-29 14:28:25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