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치매환자가족, 가을여행 행복충전 여행을 통해 마음의 건강 찾아
최경락 | 기사입력 2019-10-30 10:26:02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은 지난 28일 강원도 삼척시 일원에서 재가치매환자와 가족 30명과 함께 『2019년 치매환자가족의 가을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가을여행은 치매환자가족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환자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및 우울감을 완화하여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치매라는 질환으로 소원해진 가족 간의 사랑도 확인하고자 마련되었다.

여행 일정은 죽서루 국화축제 관람, 장미공원 산책, 해양레일바이크 탑승으로 진행되었으며 내년에는 치매환자가족 여행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한 분은 “치매환자와 함께하는 여행은 엄두를 내지 못 했는데 모처럼 나오니 오늘 하루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며 “치매환자와 동행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하였다.

특히 이번 여행에는 치매서포터즈가 함께 해 환자의 안전을 위해 힘써 주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짧은 일정이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도 확인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렸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가족의 마음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