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일방통행준수 교통 캠페인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 공동캠페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0 18:49:07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현풍읍 맞춤형복지팀은 30일 현풍파출소 일원에서 일방통행 준수 교통 캠페인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촌 발굴단"과 현풍읍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참가했다.‘현풍 하이파이브 사업’을 통해 보행환경이 개선되어 차량의 일반통행 준수를 홍보하고 동시에 지역 내 소외계층 발굴에 대한 안내도 같이 실시했다.

김정화 현풍읍장은 “현풍 하이파이브 사업으로 인해 일방통행 구간이 생겨 교통혼잡과 사고의 우려가 있어 일방통행이 정착될 때까지 홍보에 힘쓸 것"이라며, “위기상황에 놓인 이웃들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우리 이웃은 우리가 살핀다는 마음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현풍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 10월 구성된 이래 매달 지속적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원들과 복지이장, 직원들이 현풍관내 마을을 다니며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체계적이고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go, 알리go, 보살피go"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사용한 <이웃사촌 Go Go Go 발굴단>을 2018년 2월 조직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