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모든 출생아 가정에 스파밸리 50% 할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0 18:49:46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리조트 스파밸리와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조성을 통해 저출산 인구문제 대응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리조트 스파밸리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가정에 스파밸리 워터파크, 네이처파크 입장권을 50% 할인하기로 했다. 출생아 가정은 출생신고시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할인 회원증을 교부받아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스파밸리와 협약을 통해, 출생아 가정의 레저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달성군은 민간업체과 함께 출산장려분위기를 주도하여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출산과 육아에 어려움이 없도록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정책을 추진·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모든 출생아 가정에 출산축하금 및 출산축하용품 지급, 우리아이 출생축하통장 개설시 지역농협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모차대여사업과 장난감 도서관 운영 등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둥이 가족(2019년생 포함 세자녀 이상 가정)에게 외식비, 헤어커트비 등 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다둥이 행복가게> 업무협약으로 관내 73개 업소에서 이용요금을 할인해주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출산장려정책의 추진으로 달성군의 출생아 수는 2014년 1,871명에서 2018년 2,832명을 기록하며 초저출산시대임에도 5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