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내년농사도 대박기원! 참외접목농가 현지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0 19:14:46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10월 30일, 내년 참외농사의 첫 시작을 함께하고자 성주읍 용산리 170번지에 위치한 참외접목농가(강병덕)에 방문하여 많은 관심과 격려를 표했다.

이날 강병덕농가는 품종으로 알찬꿀, 마스터G, 접목모종량은 10,000개를 준비했고 수확시기는 2월초쯤 예상으로 내년 참외농사의 힘찬 첫 시작을 알렸다. 올해 어려운 여건속에서 다른 과일들은 수입이 하락한 방면에 성주참외는 역대 최고 조수입인 5,050억을 달성될 전망이며 해외시장 4개국(일본, 싱가포르 등)수출 증가추세로 내년에는 태국, 베트남 등 참외수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내년 참외농사의 첫발걸음이 되는 오늘 참외접목농가에 방문하게되어 굉장히 뜻깊고 보람있는 하루였으며 지금까지의 명성은 농가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고 2020년 참외재배 50년사를 맞이하여 참외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