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행정서비스 헌장 제·개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1 15:15:1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군민이 만족하는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행정서비스헌장을 최근 제·개정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은 달성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절차와 방법, 서비스 개선과 보상 등을 정해 공표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군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제·개정된 서비스헌장은 조직개편과 법령개정 등 행정환경변화에 부합하는 헌장의 현실적 운영을 위해 진행되었다. 각 부서의 업무 변경사항 및 서비스 창구 전화번호 등을 최신화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현재 달성군의 행정서비스헌장은 기존 22개에서 제정 7개를 추가 총 29개로 개편하여 운영 중이며 이번 제·개정된 내용은 달성군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에 제·개정된 행정서비스헌장을 바탕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자세로 민원처리를 진행, 군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