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31 16:3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의장 서미경)가 의원의 자문을 위해 대덕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이를 위해 31일 의장실에서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추천받은 전문가 6명에 대한 위촉식을 했다.

위촉 현황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 백종섭 대전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선치영 아시아뉴스통신 대전세종충남본부 총괄국장을 위촉했고, 행정자치위원회에 이현국 대전대학교 행정학과 조교수, 라안일 뉴스핌 부장을 위촉했으며, 사회도시위원회에 이준건 (사)한국갈등관리연구원 이사장, 안옥자 장혜경언어심리센터 소장을 각각 위촉했다.

이번에 출범한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자료의 제공 및 연구과제 연구, 각종 의안 해당 분야 자문 등의 임무를 맡게 된다.

서미경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행보에 구민들은 희망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문위원들의 고견이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또 하나의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