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주 의원, “구미,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국방 ICT 메카도시로 발돋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1 22:53:2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백승주 국회의원(경북 구미갑)은 국방부, 경상북도, 구미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스마트국방 ICT산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백 의원은 축사에서“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2019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 ICT 산업박람회(DIEX, 디엑스)’는 4차 산업의 핵심분야인 ICT 산업 발전을 위해 매우 의미있는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구미 경제가 재도약하는데 새로운 마중물이 될 것이고, 국내외 기업들의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구미가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구발대발)"고 강조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에릭 존 보잉코리아 사장이 대한민국의 항공첨단분야 잠재력에 대해서 기조연설을 하였고, 주한국방무관단이 전시회를 참관하는 등 국제적 행사로서 발돋움 하였다.

백 의원은 “대한민국 스마트국방 ICT산업박람회가 회를 거듭할수록 구미가 대한민국의 국방 ICT 산업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박람회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고, 외국 바이어들이 구미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10.31~11.2일간 구미코에서 개최되는데 중소기업들의 제품 전시 뿐만 아니라 임형주 로마시립예술대학 석좌교수의 공연(11.1일 저녁), 대한민국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11.2일 오후) 등 지역민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