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19 안전한국 훈련 연계 심폐 소생술 교육
임종문 | 기사입력 2019-11-04 10:08:35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지난 31일 오후 2시에 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EFR대한교육센터 김현정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 했다.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2019.10.28. ~ 11.1.(5일) 기간 실시되며,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현장훈련 및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 등을 가상한 토론훈련을 실시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익혀 실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훈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 중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우리청 직원들에게 실제로 실습을 해 봄으로써 실생활에 필요한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는 기회의 시간이 되었다.

훈련에 참여 한 박조은 주무관은 “평상시 심폐소생술에 관심은 많았지만 실습기관을 찾아가 실습을 해야 해서 고민했는데 이번 훈련 기간 중에 전문강사로부터 실습지도를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혹 내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여 심폐소생술을 하게 된다면 차분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훈련 소감을 말했다.

향후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재난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