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격려 서한문 보내!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1-04 11:49:24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의 작은 발자국일 뿐,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란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오는 11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띄웠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험생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중요한 시험이 다가왔다"면서, “그동안 성실히 준비해 온 것처럼 마지막까지 차분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수능시험의 결과가 물론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의 작은 발자국일 뿐,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은 여러분들의 보살핌 속에서 온갖 역경과 고통을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다"면서, “수험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사들에게는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면서,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한 시험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우리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시험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왔다. 세종시 내의 10개 시험장학교들도 완벽한 시험장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두 건강하시길 빌며,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끝을 맺었다.

한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세종시에서는 전년(2,805명)대비 13%(365명) 증가한 총 3,170명의 응시생이 10개 시험장학교에 배치되어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