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식량산업 육성에 앞장서는 영주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 수립 발전협의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9-11-06 09:30:09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가 지난 4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종합적인 지원책과 방안을 모색하였다.

지난 4일 개최한 영주시 식량산업발전 5개년계획 수립 발전협의회
이날 협의회는 장욱현 시장과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의 식량산업 현황과 발전계획을 청취하고, 쌀 공급 과잉문제, 식량산업 농가의 위기, 고품질 식량작물을 선호하는 소비패턴 변화 등에 대한 대응방안과 발전방향 등에 의견을 나눴다.또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 분야 자급률 제고 및 시설 투자 수요 등을 분석하고 식량생산, 가공, 유통시설 설치와 운영에 대한 중장기적 지원책과 방안을 모색했다.

위원들은 지역 식량산업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실행계획으로 식량작물 농가조직화 및 계열화, 미곡종합처리장(RPC) 중심의 농가조직화 및 계열화, 논 타작물 전환계획 등 중점 논의했다.

시는 협의회의 의견을 반영해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안)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시급한 분야부터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중앙부처 사업 공모를 통해 국비를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식량발전 종합계획에 따라 영주시 농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 농가의 조직화와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공급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