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연말까지 준비 가속화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1-06 10:13:0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천안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후보과제 16건을 선정하기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천안시가 시군 단위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추진하는 ‘천안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지역의 산업성장에 기여도가 높은 미래기술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나노소재, 반도체, 의료장비, 스마트기계, 바이오,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자동차 등 지역 8대 전략산업 분야에서 기업의 기술수요에 기반을 둔 실용화 기술 연구개발을 지원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육성이 사업의 목표이다.

시는 앞으로 5년간 총 1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역 중소중견기업 30개를 선정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실현기술을 발굴하고, 사업과 연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지난 8월말까지 기업, 대학,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마쳤으며, 접수된 95건에 대해 기술평가 전문업체를 통한 기술매칭과 1차 서면평가를 거쳐 현장평가 대상기업 25개를 선정했다.

현장평가 대상기업에 대해서는 12월말까지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해 후보과제 16건을 확정할 예정이다.

내년 초 사업공고 후에는 후보과제 16건에 대해 사업성, 기술성, 실현가능성 등을 최종 평가해 8건을 선정하고, 건당 4억 원씩 실현기술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에 선정되지 못한 과제에 대해서는 다음 년도 지원대상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 소재의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기업의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겠다"며 “그 결과로 사업화 촉진, 실용화 연구개발, 기업경쟁력 제고 등으로 시너지가 창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