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11월 탄방의 아침 ‘희망 도시락 콘서트’ 개최
문화공연으로 피어나는 공동체 마을의 행복동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06 17:4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탄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아침 7시,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방의 아침, 희망 도시락콘서트’를 개최했다.

탄방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이날 콘서트는 ‘고엽(원곡 이브몽땅)’, ‘가을우체국 앞에서(원곡 윤도현)’ 등 가을을 대표하면서 대중에게 친숙한 명곡과 주옥같은 시를 색소폰(박상하) 올리브(김연옥), 팬플룻(전선화), 가수(윤영신), 시인(김종진)의 라이브 공연 및 감미로운 시낭송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청경 나영순 시인이 콘서트에 참석, 본인의 자작 시 ‘김장하는 날(2017년 제8회 백교문학상 수상작)’을 낭송하여, 익어가는 가을 날 고향에서 김장하는 어머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심금을 울려 콘서트를 더욱 빛나게 했다.

‘탄방의 아침, 희망 도시락콘서트’는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아침 탄방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되며 참가비 1만 원을 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식사비 5천 원을 제외한 나머지 5천 원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된다.

참여나 후원을 희망하는 분은 탄방동 행정복지센터(☎042-288-519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