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수(곽용환) 네덜란드·벨기에 최첨단 선진농업시설 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06 19:18:59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1월 4일(월) 네덜란드 최첨단 농업생산단지 Agriport A7 방문하여 스마트 농업을 구현하고 있는 현장을 시찰하고 고령군의 미래농업 발전을 위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행보를 이어나 갔다.


11월 4일(월) 공식일정을 시작으로 세계 3대 온실전문기업인 World Horti Center 방문하여 컴퓨터 제어를 통한 내부환경조절, 급액조절, 인력관리시스템이 구현되고 있는 현장을 견학하고, 네덜란드 토마토 재배농가의 혁신사례로 꼽히는 Tomato World를 방문하여 유리온실을 이용해 열악한 기후환경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체험한다.

마지막으로 11월 6일에는 벨기에 딸기연구 중심인 Hoogstraten 연구 센터를 방문한다. 1955년에 설립된 이 연구소는 농림부, 지역경매장, 농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이 지역의 주작목인 딸기를 비롯해 토마토, 파프리카의 연구와 컨설팅을 통해 연구소와 재배농업인 간 상생 모델을 구현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벤치마킹한 후 선진농업연수 공식 일정을 마무리 한다.

또한, 이번 해외 선진농업 시찰에서 얻은 현장경험은 고령군에서 진행 되고 있는 스마트 팜 온실분야에 정책적 반영과 나아가 농업의 전분야 에 스마트 농업의 혁신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