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농산물 베트남에 수출 길 열어!
K-Market과 수출협약, 판촉행사, 바이어 상담 등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06 19:23:38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난 11월 4일 베트남 하노이 인도차이나플라자에서 김천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샤인머스켓, 거봉, 캠벨, 사과, 배 등 수출확대를 위하여 베트남 K-Market과 수출협약식을 맺고 ????베트남수출 관련지원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등에 합의하고, 현지 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K-Market 골든팰리스점 외 6개소에서 판매홍보 행사 개최로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으로 있다.


이날 수출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백성철 부의장, 서동완 김천시지부장과 지역수출 농협장 등 한국방문단과 현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김천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김천시와 수출협약을 맺은 베트남 K-Market은 2006년에 설립된 한국식품유통업체로 고상구 회장이 대표를 맞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에 80여개의 지점과 800여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는 식품업체로서 한상기업 최초로 2017년도에 베트남 100대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고상구 회장은 제18회 세계한상대회 대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김천시는 베트남 현지 K-Market 주요매장 7개소에서 11월 4일부터~ 12월1일중 매주 금, 토, 일요일에 12일간 판촉홍보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있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김천농산물을 베트남에 널리 알림과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대관계 강화로 수출 품목과 물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으로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김천시 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홍보판촉 행사를 발판삼아 김천시 농식품의 해외 수출시장 개척과 수출품목을 다변화하는 등 판로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