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병석 의원,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함영주 부회장 만나!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1-07 13:22:50
김정태 회장, 대전 시티즌, 글로벌 구단으로 키울 것. 3단계 육성방안 제시!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갑)은 7일,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함영주 부회장을 만나 대전 시티즌이 대전시민의 사랑을 받는 명품구단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박병석 의원은 “그동안 하나금융그룹은 한국 축구의 오랜 동반자로서 축구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해왔다"면서 “이번 인수를 계기로 대전 축구발전, 더 나아가 한국 축구의 발전은 물론 공익적 역할도 강화했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하나금융의 전폭적인 투자를 앞세워 대전 시티즌이 1부 리그로 승격되고, 국내 최고 명문구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대전지역 연고를 분명히 해 22년의 역사의 전통성과 정체성을 계승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프로구단 운영과 함께 유소년 축구 등 두터운 선수층을 육성하는 것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김정태 회장은 “대전지역 연고는 확실히 할 것이며, 10년 정도 시간을 갖고 3단계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며, “1단계로 1부 리그 승격, 2단계로 1부 리그 상위권 확보, 3단계로 글로벌 팀으로 거듭나는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팀도 직접 다녀왔고, 이 팀을 참고로 대전 시티즌이 시민의 호응을 받는 명품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병석 의원은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이 부산 등과 연고지 유치를 두고 경합할 때 삼성 CEO 등 관계자를 만나 대전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